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행정
베트남 카마우성 대표단 일행 부안군 방문

베트남 까마우성 럼반비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등 8명으로 구성된 대표단 일행이 지난 21일 부안군을 방문해 농촌 외국인계절근로자 협력 방안을 논의 하였다.

번 까마우성 대표단의 부안군 방문은 지난 5.23일 부안군과 베트남 까마우성과 맺은 농촌 외국인계절근로자 협약사항을 논의하고 교류 증진을 모색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날 논의된 주된 사항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이 부안군 농촌 농번기 일손부족 해소에 큰 도움을 주는 만큼 부안군에서 요청 시 베트남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아울러 부안군과 베트남 까마우성이 협력방안을 증진시켜 농업뿐만 아니라 문화와 교육, 관광 등 다방면으로 교류를 확대 하자는 내용이었다.

부안군을 방문한 베트남 까마우성 럼반비 부위원장은‘지난 계절근로자 협약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적교류가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하고 ‘이 기회를 통해 양국 도시 간 우호가 증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밝혔다.

김종택 부군수는 ‘베트남 까마우성 대표단의 부안방문을 환영하며 앞으로 베트남 계절근로자가 도입되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군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부안군과 까마우성이 교류를 증진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안군은 부족한 농촌인력을 해소하기 위하여 지난 5월23 베트남과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업무협약(MOU)을 체결 하였고 현재 부안군에는 262명의 베트남인 거주하고 있다.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