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행정
부안로컬푸드 '라이브커머스 판매' 성황

부안군은 농산물 판로개척의 새로운 트렌드인 라이브커머스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9월 23일(금) 오전11시부터 한시간 동안 진행된 11번가 LIVE11 “생쏘 외전 28화 부안로컬푸드 특집”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수 27만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군은 이날 11번가 라이브방송에서는 ▲100% 당일 직접 조업해 살이 꽉 찬 활꽃게 ▲달큰한 살이 꽉 차 오동통한 꽃게의 순살만 발라낸 순살게장 ▲변산반도에서 해풍맞고 자라 당도가 높은 거봉이 정상가보다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어, 실시간 품목별 판매 베스트 1위에 오르는 등 방송 1시간동안 372건, 1200만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하였다.

이번 방송에서는 ‘자연이 빚은 보물! 부안군’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제품을 잘 녹여냈을 뿐만 아니라, 라이브 방송 시청 및 구매인증 댓글 참여자 랜덤 추첨을 통해 당첨자 15명을 선정하여 손질된 갑오징어 추가증정 이벤트도 진행하여 소비자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권오범 축산유통과장은 “양방향 온라인 쇼핑 채널인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부안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유통체계에 발맞추어 새로운 판로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