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속보>
<속보> 부안군 규모 4.8 지진 발생

KBS 속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12일) 오전 8시 26분에 전북 부안군에서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의 진앙은 전북 부안군 남남서쪽 4km 지역이며, 진앙의 상세 주소는 전북 부안군 행안면 진동리입니다.

기상청은 현재의 지진 정보는 이동속도가 빠른 지진파(P파)만을 이용하여 자동 추정한 정보이며, 수동으로 분석한 정보는 추가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상당한 흔들림이 느껴지고, 물건 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추가 흔들림에 다치지 않도록 안전에 주의하십시오. 쓰러지기 쉬운 가구로부터 떨어져 주시기 바랍니다. 흔들림이 멈추면 가스 등을 잠근 뒤 밖으로 나가 넓은 공터로 대피하십시오.

이번 지진으로 인해 전북 지역에 진도 7의 흔들림이 전달될 것으로 보입니다. 진도 7의 진동은 일반 건물에 약간의 피해가 발생하며, 부실한 건물에는 상당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빠르게 전파되는 지진파(P파)만을 사용해 자동으로 추정한 것입니다. 또, 진도 정보는 거리와 땅 속 물질의 특성에 따라 흔들린 정도를 예측한 것으로 추가로 발표되는 수동 분석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지진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tips?gubun=001" target="_new">KBS 재난포털 https://d.kbs.co.kr/prepare/tips?gubun=001)

▷ 지진으로 크게 흔들리면 탁자 아래로 들어가 몸을 보호합니다.
▷ 진동이 멈추면 가스와 전기를 차단하고 신속하게 밖으로 대피합니다.
▷ 건물 밖으로 대피할 때는 엘리베이터를 타지 말고 계단을 이용합니다.
▷ 건물 밖으로 나와서는 운동장이나 공원 등 넓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 공간이 넓은 건물에서 진동이 시작되면 계단이나 기둥 근처로 피합니다.
▷ 운전 중에는 도로 오른쪽에 차를 세우고 열쇠를 둔 채 대피합니다.
▷ 지진해일 특보가 발령되면 지진해일 대피장소 등 높은 곳으로 신속하게 대피합니다.
▷ 지진과 관련된 유언비어가 있을 수 있으니, 공공기관의 정보에 따라 행동합니다.

※ 이 기사는 기상청의 지진 통보를 자동 수신해 KBS 자체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생산되었습니다.(출처:KBS)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