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주민복지
건보 부안고창지사, ‘청포도’ 청렴문화 행사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안고창지사(지사장 김미영)는 28일까지 공직자로서 청렴실천을 다짐하고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포도’문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포도’ 문화 행사명은 (청)청렴문화 (포)4가지 (도)도전이라는 의미로 ➀청렴표어 등 청렴콘텐츠 만들기, ➁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청렴세트 제작하기, ➂부안 주요 기관과 함께 청렴 포도 완성하기, ➃고객이 생각하는 청렴 트리 만들기 등 4가지 도전 과제를 실행하면서 지역사회에 청렴문화가 확산되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청렴 포도송이 완성하기 도전과제는 권익현 부안군수를 포함한 지역의 12개* 주요 기관장들이 각 기관의 청렴함을 담은 청렴 포도송이를 완성하여 ‘청렴 포커스 도시 부안’ 이라는 청렴도시 이미지를 형상화하였고 동참한 기관장에게는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청렴(참뽕 오디(청), 곰소 천일(염)) 세트를 증정하여 청렴 실천을 재차 강조하였다. 또한 건보공단 부안고창지사를 내방하는 고객에게는 직원들이 직접 디자인한 청렴거울을 제공하는 행사를 28일까지 진행한다.

 

김미영 지사장은 “이번 청포도 청렴문화 행사가 더욱 청렴하고 누구에게나 공정한 사회가 되는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건강보험공단이 먼저 나서겠다.”고 밝혔다.

 

(참여기관: 국립공원공단 변산반도국립공원사무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부안사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안고창지사, NH농협 부안군지부,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부안군청, 부안군산림조합,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전북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잠사곤충시험장, 한국국토정보공사 부안지사, 한국농어촌공사 부안지사, 한국전력공사 부안지사(가나다순)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