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사 모임 인물 행사
부안성황클럽, 6.25 참전용사 등 50세대 김장김치 전달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지구 부안성황라이온클럽(회장 김기종, 1001안경콘택트 부안점 대표) 회원들이 지난 23일부터 3일간 김장김치를 담가 6.25 참전용사 등 50세대에게 전달했다.

김기종 회장 고향집(하서면 운암마을)에서 비가 오는 가운데 회원들과 부인회원 등 100여명 회원이 배추 40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근 것이다.

첫째날은 배추를 뽑고 다음날은 소금으로 배추 절이고 3일째는 부인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대형 김치통에 김장김치를 담아 6.25 참전용사 가정 30세대, 어려운 이웃 20세대 등 총 50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부안읍 매창공원옆 보훈회관에서 6.25 참전용사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한 회원들은 노병들의 애국심에 후배들이 조금이라도 보답하는 숭고한 마음으로 전달하며 회원들이 강한 자긍심을 가졌다고 한다.

부안성황클럽 김종대 부총재는 김장김치 봉사와 같이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야말로 라이온스클럽 정신에 맞는 거라며 추운날씨에 봉사에 참여한 부인회원들을 격려했다.

부안성황클럽은 작년에 이어 의료봉사, 주거지원 봉사, 6.25 참전용사 위문, 반찬 봉사, 학생 장학금 지급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을 계속하고 있으며, 김장김치 봉사는 회원들의 참여가 많고 협동심이 발휘되는 가장 큰 봉사라며 기분좋게 참여한다고 말했다.

 

 

 

 

 

 

조봉오 시민기자  bismark789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봉오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