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안人신문 시민 기자
부안을 대표하는 1인 크리에이터 되기

흔치 않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부안군 바래 평생교육에서 준비했다. ‘부안을 대표하는 1인 크리에이터 되기’라는 사업으로,

1인 미디어에서 사용되는 영상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나만의 이야기를 직접 기획, 촬영, 편집하여 영상을 제작 후 YouTube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지역 크리에이터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5월 9일부터 20주 과정으로 부안군 여성회관 4층에서 매주 목요일 후 2시~5시까지 진행된다.

대상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자는 참여할 수 있고, 본인의 이야기를 직접 기획, 촬영, 편집하여 영상을 제작한 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한편 부안은 2023년 세계 잼버리 대회를 앞두고 있고, 새만금시대를 열어가는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지역축제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어서 스토리텔링이 녹아있는 콘텐츠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각광을 받고 있는 시점에 맞춰 부안을 대표하는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계속 적인 영상미디어 동아리 활동과 미디어를 통하여 시민의식을 드높이고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공동체로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수강신청은 010-9542-8090으로 하면 된다.

손승일 시민기자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