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사 모임 인물 인물동정
김정기 군의원, 부안여고생 직업 멘토링 초청 받아

부안군의회 김정기 운영위원장이 지난 21일 부안여고 1학년 대상으로 실시한 직업별 전문가 초청 멘토링 프로그램에 초대받아 학생들과 유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직업 멘토링 프로그램은 현역 정치인, 약사, 간호사, 행정공무원, 사회복지사, 유치원 교사, 제빵사 등 7개 분야 현직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직업 소개와 직업 탐색 등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 주제는 지방자치시대 군의원 역할으로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정치가 먼 이야기가 아닌 실생활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고 청소년들의 정치 참여로 지역의 문제점들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점을 강조했다.

지역에 대한 학생들의 주된 관심사는 환경문제(쓰레기 분리수거), 지역 문제(청소년, 청년 등), 청소년 문화활동 등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있었다.

김정기 군의원은 "본인도 부안고 18회 졸업생으로 지역 학생들의 어려운 점을 잘 알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직업 전문가 초청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제안한 몇 가지 의제들은 관련 부서들과 협의하여 대안을 찾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기 군의원은 교육자 아버지 영향을 받아 설립된 성원장학재단(대표 김정기 의원)으로 지역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있다.

 

 

 

 

 

조봉오 기자  ibuan114@naver.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봉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