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주민복지
부안군4-H연합회, 하계수련회 개최 소통·화합의 장 마련

부안군4-H연합회는 8월 16일(화) 부안군 하서 청호수마을에서 「2022년 부안군 4-H연합회 하계수련회」를 개최하여, 부안군 농업의 주역으로 사회교육과 지속적인 인재양성 활동을 진행하는 4-H 회원들간 결속과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수련회는 2년간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것으로 하서 청호수마을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4-H 회원 및 4-H 본부회원, 내빈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4-H이념을 실천하고 회원 간 친교와 협동심을 강화하는 시간이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부안군에 패기넘치는 청년농업인들이 있어 농업의 미래가 밝으며, 앞으로 유망한 청년농업인의 발굴을 게을리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농업의 기초를 다지겠다”라고 밝혔다.

4-H연합회 임승 회장은 개회사에서 “4-H회원들이 명석한 머리, 충성스러운 마음, 부지런한 손, 건강한 몸을 의미하는 4-H이념을 늘 가슴속에 새기면서 건전한 미래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날 점화식에서는 현대 기술에 맞는 LED를 활용한 점화로 주목을 끌었으며, 이어지는 워크숍행사에는 회원 간의 네트워크 구축 및 농업에 관한 정보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17일 4-H회원들은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청호수마을 인근의 호수에서 자연보호활동을 진행하여, 지역 및 농촌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보냈고, 이후 선·후배들과의 토론시간을 통해서 부안군 농업발전과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부안인터넷신문  webmaster@buan114.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안인터넷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