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 이런 곳이.. 아! 이런 곳이
문화가 살아 있는 부안군, 테라스 콘서트 28일 29일 무료 공연 개최

10월 28일 오후 2시 하이안APT
10월 29일 오전 11시 봉덕 오투그란데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2020 찾아가는 테라스 콘서트'가 28일 부안읍 하이안 아파트에서 부안군예술회관 공연장 상주단체 포스댄스컴퍼니 단원들의 멋진 공연으로 잠시나마 흥겨운 시간과 힐링을 가졌다.

10월 28일 오후 2시 부안읍 하이안 아파트 "테라스 콘서트"

오후 2시 정각에 시작된 판타스틱 뮤지엄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이 아파트 테라스를 통해 공연을 관람하는 방식을 취했으며, 주변에 모인 주민들은 1m 간격 유지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관람했다.

1시간 정도 소요된 공연이어서 약간은 아쉬운 감은 있었지만 쉬는 시간 없이 계속 진행되었으며, 단원들은 아파트 실내에 있는 주민들을 위해 공연을 펼치는 다소 생소한 광경이지만 신나게 진행되었다.

하이안 아파트 놀이터에서 진행된 콘서트는 느리고 강한 율동을 번갈아 가며 공연을 펼쳤으며 주변에 있던 주민들도 같이 손뼉을 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29일 오전 11시 부안읍 봉덕 오투그란데에서는 클나무 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가을을 부르는 클래식 음악회’를 성악과 클래식 연주가 있게 된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방역 수칙에 따라 되도록이면 아파트 테라스에서 관람하기를 권하고 있으며 공연장 주변에서 관람을 원하는 주민들은 마스크 착용과 1m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한다.

부안군예술회관 공연장 상주단체가 아파트를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테라스 콘서트는 군민들이 손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며, 비대면 문화 확산과 입장 인원 제한으로 인해 문화예술 공연에 목마름을 느끼는 군민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것이다.

문화예술이 살아 움직이는 부안에서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10월의 마지막 시간을 흠뻑 느껴 보시기를..

조봉오 기자  ibuan114@naver.com

<저작권자 © 부안인터넷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봉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